본문 바로가기
정보성

2021년 달력 손없는 날 날짜 계산하는 방법

by 뭐뭐세계 2020. 10. 17.

왜 벌써 10월일까요.

3개월 정도 남은 2020년 입니다.

곧 2021년이 다가오네요.

 

저는 새로운 년도 달력을 보면 빨간 날 부터 체크 하네요.언제쉴까 ㅎㅎ월차 언제 내는게 좋을까 ..

그리고 생일을 보게되는데 양력 생일이 많긴 하지만 부모님과 몇 친구들은 음력 생일이 있어서 따로 챙겨서 보는 편입니다.

양력은 쉬운데 음력은 계산하기 어렵지 않으신가요?

쉽게 계산하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먼저 '다음'에 2021 달력을 검색해 봅니다.

 

 

 

 

달력을 검색해서 나온 일반 달력입니다.

 

 

음력,손없는 날,간지 세 가지 선택 사항이 있어요.추가 표시하고 픈거 선택하면 달력에 표시가 되어서 나온답니다.

손없는 날이란?

혼례, 이사, 개업 등 택일의 기준으로 삼는 우리나라 전통 민속신앙의 하나라고 해요.특히 현재도 이사의 경우 '손 없는 날'을 따지는 경우가 많은데, '손 없는 날'에는 이사비용이 더 비싸게 책정된대요.
생각해보면 전 제가 가능한 날짜로 아무생각없이 했네요 ㅠㅠ 뭐 민속신앙이니까요 ㅠㅠ

 

 그 외에도 양음력 날짜계산 배란인 전역일 출산예정일까지 @-@

먼저 양음력 계산 하는 방법입니다.

양력->음력인지 음력->양력인지 선택하고
생일을 입력해줍니다. 그리고 변환!

날짜 계산도 가능합니다.
연인분들 기념일 날짜 하기도 좋고 시험 디데이 확인 하기 편해요.
기준일을 입력하고 원하는 조건을 넣어서 날짜를 계산해 봅니다.

 배란일 까지 가능해요!
최근 생리 시작일과 주기를 선택하고 계산을 눌러주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